주간 TOP 10 강좌
    • 1
      [패턴미션]
      Let’s ~
      자세히보기
    • 2
      [발음]
      알파벳 #1알파벳 문자 모양 눈에 익...
      자세히보기
    • 3
      [발음]
      특이한 자음법칙 #1–s의 발음규칙 3가지
      자세히보기
    • 4
      [네이티브 습관영어]
      Take Care.
      자세히보기
    • 5
      [발음]
      자음 #1자음 소리를 눈과 귀에 익...
      자세히보기
고객행복센터
070.7503.0588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30~13: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수강후기

수강후기 상세
제목 더이상 영어공부 낭비란 없다. No more!!
20
강의 왕초보 발음/영상 발음사전/기초문법/패턴미션/네이티브 습관영어/콩글리쉬 바로잡기/미용실 영어 작성자 박명호
조회 3089 등록일 2014-09-23 00:31:37

학교에 입학하기 전부터 부모님이 영어 단어목록 집 벽에 붙여놓고 영어 테이프 들려주고 비디오 막 보게하고 문제집 풀고.. 그랬던 기억이 나요..

그렇게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외국인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원에 다니며 참 영어를 열심히 했었죠.

영어가 익숙하다 보니 재미도 꽤 있었고 친구들이랑 학원에서 참 즐거웠어요.

그런데 초등학교 중간 즈음부터였나 영어가 너무 재미가 없어졌어요..

그때까지는 외국인 선생님과 말하며 재미있게 배웠는데 학원을 옮기고부터는 영어가 딱딱해졌거든요.

한국인 선생님과 공부를 할 때는 전과는 너무 다른 지루함밖에 없었어요.

처음에는 그럭저럭 따라갔던 기억이 있는데 어느 순간 재미없어져서 학원도 떼를 쓰고 그만뒀죠.

그렇게 중학교에 올라간 이후에는 정말 제대로 문법 교육을 막 시작하잖아요?

그때 영어에 대해 조금이나마 남아있던 좋았던 기억이 아예 사라졌어요.

영어 수업시간은 항상 만화책이나 보고 애들이랑 딴 짓하고 노는 시간이었어요..

당연히 영어 성적은 떨어지고 이미 떨어진 흥미는 떨어지다 못해 완전 사라지고 오히려 영어에 대한 거부감만 남았어요.

그렇게 학창시절을 영어와 담 쌓고 사니 나이를 먹어도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더욱 견고해지더군요.

 

그러다 정말 우연히 발음사전 강의를 페이스북에서 클릭하게 됐는데 이왕 눌러본거 일단 들어나 보자~ 하고 한번 보는데 왠지 모르게 친밀한 느낌이 들었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어릴 때 외국인 선생님한테 배웠던 그런 느낌이더라고요....

천천히 정확한 발음으로 제가 알 때까지 그리고 편하게 발음하는 것까지 마무리해주시는 그 강의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제가 처음부터 쭉 말씀드렸던 제 영어의 역사(?)가 마음속에서 처음부터 지금까지가 떠오르더라고요...

그리고 진짜 영어를 하면서 즐거웠던 느낌을 되찾고도 싶었어요..

영어를 못하니까 이래저래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라는걸 졸업 이후에 참 많이 느꼈거든요...

 

지금은 서른이 넘어서 뭘 새로 하겠어? 당장 내 일 하기도 바빠..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다른분들 수강후기를 읽어보니 참 부끄러워 질 정도로 제가 바보같더라고요ㅠㅠ

제 남은 인생에서 가장 어릴때가 지금이잖아요?

저보다 나이가 많아보이시는 다른 회원님들도 행복해하시는데 제가 이러면 안되겠더라고요..

오늘은 날씨도 많이 쌀쌀해지고 괜히 싱숭생숭해져서 공부하다 말고 이런 수강후기를 남기네요..

열심히 해볼게요. 응원해주세요!

 

댓글 등록하기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4
  • Ju
    2014-09-30
    박명호님! 멋진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많은 분들이 박명호님의 후기를 읽고 공감하 것 같아요. "오늘이 내 인생에 가장 젊은 날" 이란 말이 있잖아요.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하셔서 영어실력을 쌓으시면 분명 10년, 20년, 30년 후에도 정말 잘한 선택이였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박명호님의 힘찬 도전, 응원합니다. 파이팅!★
  • 개구리알
    2014-09-23
    새로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기 힘드셨을텐데 다른 분들의 수강후기에 감명받으시고 영어공부 시작하셨다는게 참 좋네요. 아마 다른 회원분도 박명호 님의 수강후기를 읽고 새로 공부를 시작하실 거라고 믿습니다. 행복하세요!
  • Betty
    2014-09-23
    박명호님의 열정에 뜨거운 응원과 박수를 보냅니다!^^ 많은 어려움을 통해 얻는 결과물이 더욱 더 값지고, 더 많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듯이 우리 명호님 화이팅입니다. 하루하루 즐겁게 영어 공부 할 수 있도록 저희 개구리알 영어스쿨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Gabrielle
    2014-09-23
    안녕하세요 박명호님 ^^*! 명호님의 소중한 "영어의 역사"를 저희와 share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이렇게 노력하시는 명호님이 그 누구보다도 빛나시고 훌륭하세요! 영어의 지식이 많이 쌓이시면서 그만큼 영어 행복지수도 올라가실 거예요! 언제가 즐겁게, 행복하게 영어공부 하시길 바래요. 저희 개구리알 영어스쿨 선생님 모두가 명호님의 뒷받침이 되어 드릴게요. 언제나 화이팅 하세요! 아자아자 ^^*!!!